회원로그인

    로그인버튼
    •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및 변경
등록
  • 등록

    등록금납부안내
  • 등록납부 안내

2016학년도 제1학기 등록 안내

 1. 수납 기간 : 2016. 2. 22.(월) ~ 2. 25.(목) <4일간> (차등납부 대상자 제외)
 2. 수납 금융기관 : 농협․부산․하나․국민․신한․우리은행 전국지점
 3. 수납방법 : 은행창구 납부, 가상계좌 이체(인터넷뱅킹, 폰뱅킹, CD/ATM기), 신용카드 납부
 4. 등록금액 : 등록금일람표 참조

 5. 고지서 출력 : 2016.2.17.(수) 10:00 부터 학생지원시스템 홈페이지에서 출력
 6. 분할납부 : 학생지원시스템 - 등록 - 등록 안내 참조
   가. 신청 방법
     희망학생이 인터넷*으로 직접 신청(총 3개월간 2~4회 분할, 횟수는 본인 선택)
     * 학생지원시스템(onestop.pusan.ac.kr) - 등록 – 등록안내 – 분할납부 및 신청
   나. 신청 기간 : 2016. 2. 4.(목) 10:00 ~ 2. 12.(금) 18:00(기간엄수)

 7. 신용카드납부 : 학생지원시스템 - 등록 - 등록 안내 참조
     ※ 납부방법 : 제휴은행의 지정카드로 영업점 방문 및 은행 홈페이지 인터넷 납부
                 * 농협BC, 농협NH, 부산BC, 하나BC, 하나SK 카드

 8. 차등납부 : 학생지원시스템 - 등록 - 등록 안내 참조
   가. 대 상 자 : 수업연한 초과자(학부 9학기, 대학원 5학기 부터) 중 학부 0.5~9.5학점,
대학원 0.5~3.5학점 신청자

   나. 신청방법 : 별도 신청 없이 수강신청(수강정정) 학점에 따라 등록금 고지서 자동생성
   다. 납부기간 : 2016. 3. 29.(화) ~ 3. 31.(수)〔※고지서 출력 : 2016. 3. 28.(월)부터〕

 9. 학부 등록금 인하에 따른 「현금등록 후 휴학하고 복학한 학생」의 등록금(종전 기성회비) 차액 환불처리
   가. 복학 신청 시 본인 환불계좌 등의 환불 내역 입력
     * 1인 1계좌 등록 : 학생지원시스템 ­ 학적 ­ 학생생활기록부 ­ 계좌번호등록/수정
   나. ‘16년 1학기 복학한 학생 중 「등록 후 휴학 복학생」의 환불금은 2016. 4. 8.(금) 지급(예정)

 10. 기타 유의 사항
   가. 우선선발장학생(복학생 포함)으로서 학비 감면이 누락된 학생은 학생과에서 학비감면 내역을 확인 받으시기 바람
   나. 장학금 수혜자로서 납입할 금액이 없는 “0”원 고지서 대상자는 지정된 수납은행에 제출하여 영수증을 교부받지 않으면
        미납자로 처리됨
   다. 복학자로서 “0”원 고지서 대상자(등록 후 휴학자)는 별도의 등록 절차 없이 복학승인과 동시에 자동으로 등록 처리가 완료됨
   라. 등록을 하지 않고 휴학을 원하는 학생들은 반드시 지정된 휴․복학기간 또는 등록 기간에 휴학원을 제출하여야 함
   마. 등록금 분할납부자가 분할 1회분 납부 후 휴학할 때는 등록금 전액을 납부하여야 함
   바. 휴대폰번호 미입력 또는 변경된 학생은 학생지원시스템에 접속하여 수정바람

 11. 납부확인 : 학생지원시스템 – 등록 - 개인별 등록확인 및 영수증출력
   ※ 농협·부산·하나은행은 납부 후 즉시 확인 가능하며, 그 외 은행은 납부 익일 오전9시부터 확인 가능


 12. 미등록 학생에 대한 처리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은 학생은 학칙 제67조 8호에 의거 미등록으로 제적됨 (분할납부 미납자 포함)